UPDATED. 2024-04-29 11:09 (월)
“신소율∙김보라∙임시완∙강소라 한솥밥” 스튜디오스카이, 플럼에이앤씨 인수
“신소율∙김보라∙임시완∙강소라 한솥밥” 스튜디오스카이, 플럼에이앤씨 인수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1.06.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드라마, OTT, 예능, 광고 등 시너지 보여줄 것”
사진=플럼에이앤씨
사진=플럼에이앤씨

[한국M&A경제] 스튜디오스카이가 배우 소속사 플럼에이앤씨와 인수합병(M&A)을 한다고 8일 밝혔다.

스튜디오스카이 측은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배우들과 함께 하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영화, 드라마, OTT, 예능, 광고에서 시너지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플럼에이앤씨는 배우 임시완, 강소라, 민효린, 김소진, 박종환, 박주희, 아키바 리에, 임선우, 조승연, 최찬호 등이 소속돼 있다. 이들은 스크린과 브라운 관을 오가며 다양한 작품과 예능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임시완은 최근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던 JTBC 드라마 ‘런 온’ 이후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가제)’에 출연하는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약하고 있다. 현재 방영 중인 tvN 예능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2’을 통해 솔직 담백한 면모를 보여주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강소라는 최근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에 특별출연하며 입체적인 캐릭터를 소화해 극에 경쾌한 에너지를 선사한다는 평을 받았다.

김소진은 영화 ‘더 킹’ ‘마약왕’ ‘남산의 부장들’ 등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내비치고 있으며 연극 ‘우리가 사랑했던 정원에서’와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출연을 앞두고 있다.

박종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소년심판’을 비롯해 영화 ‘공조2’ ‘야행’ ‘콘크리트 유토피아’에 연이어 캐스팅되며 대세 배우임을 입증했다.

박주희 역시 드라마 ‘해피니스’에 합류해 유능하고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국군 의무사령부 소속 중위 지수 역으로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했다.

한편 스튜디오스카이는 영화, 드라마, OTT 등 다양한 콘텐츠 기획, 제작, 투자, 배급 및 매니지먼트, 웹툰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 스튜디오이다.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타짜: 원 아이드 잭’ ‘사라진 밤’ ‘양자물리학’과 드라마 ‘인형의 집’ ‘파랑새의 집’ 등을 제작했다. 지난 2월에는 배우 김향기 주연의 영화 ‘아이’를 개봉했다.

이외에도 OTT 드라마 및 영화 두 편과 인기 미드를 원작으로 한 작품을 제작 중이다.

스튜디오스카이 측은 “영화, 드라마 제작, 투자, 배급 등과 같이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했다”며 “‘플럼에이앤씨’와도 함께하며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