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1 (목)
한국M&A협회 신민영 부회장, ‘ESG 확산과 주요이슈’ 주제 강연 [제373회 선명부동산융합포럼]
한국M&A협회 신민영 부회장, ‘ESG 확산과 주요이슈’ 주제 강연 [제373회 선명부동산융합포럼]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06.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화) 서울 강남 카이트타워 14층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
제373회 선명부동산융합포럼 포스터(디자인=비즈뷰)
제373회 선명부동산융합포럼 포스터(디자인=비즈뷰)

[한국M&A경제] 한국M&A협회 신민영 부회장(BTCN ESG연구소장)이 제373회 선명부동산융합포럼에서 ‘ESG 확산과 주요이슈’를 주제로 강연한다.

강의는 15일(화) 서울 강남 카이트타워 14층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ESG 확산의 배경과 의미 ▲ESG 관련 주요 이슈 점검 ▲중소기업(스타트업)과 ESG ▲일시적 유행인가 장기 흐름인가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신민영 부회장은 LG경제연구원 경제연구부문장과 기획재정부, 금융감독원,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의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M&A협회 학술부문 부회장과 BTCN ESG연구소장, 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 겸임교수로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을 통해 참석자는 투자의 표준이 되는 ESG에 대한 시각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6월 강연주제는 ‘디벨로퍼를 위한 대체투자’다. 참석자는 미술 작품, 기업 투자의 뉴노멀이 진행되고 있는 ESG, 블록체인 암호화폐 등 대체 투자에 대한 전문가적 식견을 접하고 새로운 투자처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포럼은 참석자 간 거리확보를 위해 회차당 10명만 참석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온라인 신청은 https://bit.ly/2RkgkAy에서 하면 되며 신청결과는 개별 고지할 예정이다. 마스크 미착용자는 입장이 불가하며 입장 시 체온측정 및 연락처 작성을 진행한다.

온라인 화상채팅 플랫폼 줌(Zoom)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강연 전날 신청자에게 URL을 전송할 예정이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02-559-0917로 문의하면 된다.

2014년 시작된 부동산융합포럼은 매주 부동산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인사이트 있는 강연을 진행하며 부동산산업 분야 정보교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럼은 선명회계법인,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M&A협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유통경제연구소, 비즈뷰가 후원한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