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LG디스플레이, 유망 스타트업과 OLED Home Life 콘텐츠 개발
LG디스플레이, 유망 스타트업과 OLED Home Life 콘텐츠 개발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0.11.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me Life’ 주제, ‘2020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OLED 활용가치는 높이고 우수 스타트업 성장 지원 차원
8개 스타트업 선정, 제품출시, 전시회 및 판로개척 등 지원
출처: LG디스플레이
출처: LG디스플레이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가 스타트업과 손잡고 스마트 홈(smart home)을 실현시켜 줄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기술 기반의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적극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차세대 OLED 기술을 토대로 혁신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찾기 위해 ‘Home Life’를 주제로 ‘2020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지난 7월부터 약 5개월간 진행해왔다.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 협력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공모전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해 OLED의 활용가치는 높이고 미래 먹거리는 찾으면서 우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80여 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해 열띤 경쟁을 벌인 결과 로하, 더패밀리랩, 올블랑, 버시스, 예스튜디오, 브이터치, 비주얼, 볼라 등 총 8개의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서류 심사와 온라인 해커톤을 거쳐 삶을 더욱 편리하고 풍성하게 해줄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안했다.

LG디스플레이는 선정된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제품화를 위해 전담 멘토를 배정, 주1회 이상 컨설팅회의를 진행하고 실현 가능성을 검증하는 등 적극 협력해 왔다. 향후 본격적인 제품 출시, 국내∙외 전시회 진출 및 판로개척 등 사업활성화도 지원한다.

LG디스플레이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상생의 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종 선정된 3개의 스타트업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각각 1억 원의 개발 지원 자금도 받게 된다.

한편 이날 데모데이를 통해 시연된 OLED 기반의 스마트 홈 콘텐츠는 스마트 베드(smart bed)에서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아침 저녁으로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쌍방향 소통 채널을 제공하는 시니어 관리 플랫폼을 비롯한 가족 구성원 별 맞춤 운동 처방 서비스, 운동과 식단을 연계한 맞춤형 1:1 헬스케어 콘텐츠 등 실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 등이었다.

사업개발담당 전성훈 상무는 “OLED의 혁신 가치는 새로운 사용 경험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더욱 구체화될 것”이라면서 “특히 최근 비대면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소비자들의 OLED에 대한 기술 이해도 높아짐에 따라 이번에 선보인 콘텐츠들의 사업화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코로나19 등 위기 상황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OLED 중심의 디스플레이 생태계와 시장을 넓혀 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