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메이사, 서원밸리 컨트리클럽에 메이사그린 솔루션 도입∙∙∙코스 관리 효율성↑
메이사, 서원밸리 컨트리클럽에 메이사그린 솔루션 도입∙∙∙코스 관리 효율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4.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활용한 코스 식생 모니터링∙∙∙객관적이고 정밀한 데이터 수집 가능
모바일 통한 작업 이력 관리, 사진 등록 등 현장 사용성 강화된 기능 추가
(사진=)
메이사그린에서 자동 생성한 서원밸리CC 3D 지도(사진=메이사)

[한국M&A경제] 드론 데이터 플랫폼 메이사(대표 김영훈)가 서원밸리 컨트리클럽(서원밸리 18홀, 서원힐스 27홀) 전체 코스에 대한 메이사그린 솔루션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메이사그린의 핵심 기능인 코스 식생 모니터링, 작업 이력 관리 등을 활용해 서원밸리 컨트리클럽의 코스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메이사그린의 드론을 활용한 코스 식생 모니터링은 기존 수작업 방식의 한계를 뛰어넘어 객관적이고 정밀한 데이터 수집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모바일을 활용한 작업 이력 관리, 사진 등록 등 현장의 사용성이 강화된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골프장의 반응이 뜨겁다. 메이사는 상반기 중 ‘작업 일지 작성∙조회’ 기능을 추가하면서 현장 데이터 통합에 한층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서원밸리 컨트리클럽 이석호 대표는 “코스 관리의 효율성 증진과 과학적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메이사그린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며 “드론을 활용해서 코스 데이터를 꾸준히 축적하고, 객관적인 데이터 위에서 생육 관리, 작업 관리, 공사 관리, 교육 관리를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이사 나보엽 이사는 “대회 ‘KPGA’ ‘KLPGA’ ‘LPGA’ 등을 개최하는 명문 골프장인 서원힐스∙서원밸리 골프장에 메이사그린 솔루션을 공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서원밸리의 고품격 코스 관리를 한층 더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이사그린은 지난 3월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원이 주관하는 드론 상용화 지원 사업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