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메이사, 美 프로코어와 파트너십 체결∙∙∙ 솔루션 마켓플레이스 연동 추진
메이사, 美 프로코어와 파트너십 체결∙∙∙ 솔루션 마켓플레이스 연동 추진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12.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콘테크 스타트업 메이사, 드론 활용해 건설 현장 디지털화
프로코어 고객, 손쉽게 메이사 플랫폼 진입 가능
“메이사 솔루션을 세계 건설 기업에 소개할 기회”
(사진=)
사진=메이사

[한국M&A경제] 국내 콘테크 스타트업 메이사(대표 김영훈)가 미국 콘테크 기업 ‘프로코어’(Procore)와 솔루션 마켓플레이스 연동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메이사는 프로코어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에 진입할 수 있게 됐다.

프로코어는 건설 입찰, 일정, 건축 정보 모델링(BIM), 재정 등 건설 프로젝트를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콘테크 정보기술(IT) 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프로코어 고객들은 손쉽게 메이사 플랫폼으로 진입할 수 있다. 드론을 활용한 원격 공정 관리도 한 번에 가능하다.

메이사는 드론을 활용해 건설 현장을 디지털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콘테크 스타트업으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활로를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 메이사와 프로코어는 더욱 긴밀한 파트너십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메이사 김영훈 대표는 “국내 최초 시가총액 10조 원 이상의 실리콘밸리 콘테크 기업 프로코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메이사의 솔루션을 세계적인 건설 기업들에 소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서비스로 국내∙외 건설 시장에 지속해서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이사는 국내 건설 현장에서 드론을 활용한 디지털화 솔루션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또 포스코 E&C, 롯데건설, DL E&C 등 대형 건설사들과의 전사도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다지며 앞으로 더욱 강력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