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1:01 (수)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BSSC와 MOU 체결∙∙∙국내 스타트업의 베트남 진출 교두보 마련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BSSC와 MOU 체결∙∙∙국내 스타트업의 베트남 진출 교두보 마련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3.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투자자∙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사업 확장 지원 위해 협력
베트남 현지에서 ‘한-베 스타트업 투자자 콘퍼런스’ 개최 준비
(사진=)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베트남 BSSC와 MOU 체결했다(사진=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한국M&A경제]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회장 전화성)가 지난 19일 베트남 비즈니스 스타트업 육성 지원센터(Business Startup Support Center, 이하 BSSC)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화상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국내 투자자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사업 확장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국-베트남 스타트업 투자자 콘퍼런스 공동 개최 ▲글로벌 투자자와 창업 지원 유관 기관들 간 네트워크 구축 ▲글로벌 펀드 조성 및 투자 유치 지원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협력 등이다. 

특히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올해 하반기 중 ‘한-베 스타트업 투자자 콘퍼런스’(가칭)를 베트남 현지에서 개최하고자 준비 중이다. 이에 따른 현지 창업지원 유관 기관들과의 협업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다. 

BSSC는 베트남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산하 스타트업 육성 국영기관이다. 멘토링, 교육,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전화성 협회장(씨엔티테크 대표)은 “베트남의 스타트업 생태계는 역동적이며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며 “베트남 창업 생태계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내 투자자와 스타트업이 베트남 시장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성장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