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을지공조시스템, 페이버스그룹과 전략적 제휴 체결∙∙∙건설 비즈니스 시장 활성화 목표
을지공조시스템, 페이버스그룹과 전략적 제휴 체결∙∙∙건설 비즈니스 시장 활성화 목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3.1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 강화해 상호 성장 추구
양사의 해외 네트워크 경험과 기술력, 고객 기반 결합
(사진=)
(왼쪽부터)페이버스그룹 박성엽 부회장, 을지공조시스템 이창호 실장(사진=을지공조시스템)

[한국M&A경제] 을지공조시스템(대표 김동관)이 페이버스그룹(회장 민병도)과 건설 비즈니스 분야의 시장 확대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단순한 파트너십을 넘어 국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협력사 간의 상호 이익과 성장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적 제휴다. 

1983년 설립된 을지공조시스템은 에어컨 유통 및 판매 네트워크 확대와 더불어 대형 건물 공조 시스템 설계∙시공 분야에서 선진 기술력을 발휘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기업이다. 현재 삼성전자 시스템 에어컨 전문점으로 서울 지역 1위, 전국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대형 공조 업체 중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을지공조시스템 이창호 실장은 “페이버스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는 국내∙외 건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두 회사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생 발전을 이루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1985년 설립된 페이버스그룹은 국내∙외 다양한 업계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해외 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말레이시아 정부 개발 사업, 중앙아시아 키르기즈스탄 티웨이항공 지사 업무 수행 등을 통해 해외 시장 경험을 축적해 왔다. 

페이버스그룹 박성엽 부회장은 “을지공조시스템과의 전략적 제휴는 페이버스그룹의 해외 네트워크와 경험을 접목해 건설 비즈니스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라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국내∙외 건설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시장 확대와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을지공조시스템은 페이버스그룹의 해외 네트워크와 경험을 활용해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 으로 보인다. 페이버스그룹은 을지공조시스템의 기술력과 고객 기반을 통해 건설 비즈니스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건설 비즈니스 시장 활성화, 고객 만족도 향상,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긍정적인 파급효과도 기대된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