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LIG넥스원-현대로템, 중동 수출을 위한 방위산업 협력 MOU 체결
LIG넥스원-현대로템, 중동 수출을 위한 방위산업 협력 MOU 체결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2.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체계 분야의 중동지역 수출 기반 마련
수출사업 관련 정보 교류 및 상호 지원 업무 분야에서 협력 강화하기로
(사진=)
LIG넥스원과 현대로템이 5일(현지시각) 사우디아라비아 중동 지역 대표 ‘종합 방위산업전시회’에서 중동지역 방산수출 분야 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사진=현대로템)

[한국M&A경제] LIG넥스원(대표 신익현)은 5일(현지시각) 사우디아라비아 중동 지역 대표 ‘종합 방위산업전시회’(WDS, World Defense Show 2024)에서 현대로템과 중동지역 방산수출 분야 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LIG넥스원 해외사업부문장 이현수 부사장과 현대로템 디펜스솔루션(Defense Solution) 사업부장 이정엽 전무가 참석했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수출사업 관련 정보 교류와 상호 지원 업무 분야에서 상호 이익이 되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양 사는 수년간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협력 모델을 선보여 왔다. 2021년 개최된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ADEX)에서는 현대로템의 대표 무인차량인 HR-셰르파에 보병용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을 탑재한 모델을 선보였고 2023년에는 ‘폴란드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MSPO) 2023’에서 현대로템의 무인 콘셉트 차량에 대드론통합체계를 탑재해 전시한 바 있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플랫폼 기업인 현대로템과 협력은 중동지역에서 K-방산의 지평이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세계시장을 향한 양 사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