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에이씨엔디씨, AI 기반 지식관리 서비스 ‘텍스트웨이’에 시드 투자∙∙∙“전방위 지원 계획”
에이씨엔디씨, AI 기반 지식관리 서비스 ‘텍스트웨이’에 시드 투자∙∙∙“전방위 지원 계획”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2.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스트웨이, AI 분석 기반 개인화된 태그 통한 정보 관리 혁신 기업
콘진원 프로그램 통해 발굴한 초기 스타트업 후속 보육∙투자 추진
(사진=)
(왼쪽부터)텍스트웨이 유승민 대표와 에이씨엔디씨 홍종덕 대표(사진=에이씨엔디씨)

[한국M&A경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기업 에이씨엔디씨(대표 홍종덕)가 인공지능(AI) 기반 지식관리 서비스 기업인 텍스트웨이(대표 유승민)에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텍스트웨이는 ‘태깅박스’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태깅박스는 사용자가 내∙외부 환경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정보로 활용할 수 있도록 AI 분석을 통해 개인(조직)화된 태그를 생성해 저장한 뒤 필요할 때 저장된 정보를 쉽게 검색∙공유해 가치 있는 지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텍스트웨이는 포화된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공유해야 하는 공공기관과 일반기업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전문가와 학생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 고객과 사업모델 실증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텍스트웨이의 사업역량과 기술력은 대구 씨랩(C-Lab) 선발, 디캠프(D-Camp) 올스타전 최종 진출 등으로 1차 검증한 바 있다. 

에이씨엔디씨 홍종덕 대표는 “텍스트웨이는 내∙외부에 흩어진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공유∙가공하기 위해 스크래핑, 태그 기술을 활용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올해는 태깅박스의 국내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북미권 등 해외 진출을 통해 국내∙외 사용자에게 인정받는 글로벌 서비스를 만들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텍스트웨이가 개인화된 위키피디아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방위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씨엔디씨 관계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콘텐츠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텍스트웨이에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는 물론 초기 투자까지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초기 기업 발굴-육성-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