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에스투더블유’, 이강만 前 파수 마케팅 총괄 부사장 영입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에스투더블유’, 이강만 前 파수 마케팅 총괄 부사장 영입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1.0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만 대표, 파수에서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 촐괄 부사장으로 재직
23년간 국산 소프트웨어 제품의 글로벌 진출 사업 리드
에스투더블유, 미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대만 시장에 연달아 진출
(사진=)
이강만 사업총괄 대표(사진=에스투더블유)

[한국M&A경제]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S2W(대표 서상덕, 이하 에스투더블유)가 이강만 전(前) ‘파수’(Fasoo) 마케팅총괄 부사장을 사업총괄 대표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이강만 사업총괄 대표는 2022년까지 8년 동안 데이터 보안 전문기업 파수에서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으로 재직하면서 파수의 미국 및 동남아 사업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이강만 대표는 미국 아이오와대학 경영학 석사(MBA) 출신이다. 소프트웨어 업계에 몸담기 이전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재직하며 뉴욕과 서울에서 해외마케팅 전문가로서 경력을 쌓았다. 

2000년부터는 티맥스소프트에서 12년 동안 전략마케팅 본부장, 해외사업본부장,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장, 미국법인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지난 23년간 국산 소프트웨어 제품의 글로벌 진출 사업을 리드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소프트웨어 업계에서의 글로벌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에는  『소프트웨어 제품 마케팅』을 출간하기도 했다. 

에스투더블유는 미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대만 시장에 연달아 진출했다. 작년 6월 인도네시아 공공기관에 에스투더블유의 다크웹 보안 솔루션 ‘자비스’를 수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8월과 12월에는 일본향 웨비나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를 통해  일본 주요 기업 및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랜섬웨어 및 다크웹 트렌드를 공유하고 고객의 수요를 확인했다. 아시아 보안 시장의 허브인 일본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에스투더블유 서상덕 대표는 “에스투더블유의 기술력과 열정이 글로벌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리드할 사령탑을 영입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