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포스페이스랩,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와 ‘맞손’∙∙∙무인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효율↑
포스페이스랩,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와 ‘맞손’∙∙∙무인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효율↑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12.0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에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 데이터 연동
무인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방식 고도화 지원∙∙∙가맹점 디지털 전환 추진
(사진=)
포스페이스랩이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와 제휴를 맺고 매장 운영 및 관리 효율을 높인다(사진=포스페이스랩)

[한국M&A경제]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대표 기업 포스페이스랩(대표 승영욱)이 네이버(대표 최수연)와 출입증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포스페이스랩은 SaaS 기반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이다. 데이터퓨레는 ▲매출 관리 ▲광고 효율 분석 ▲리뷰 관리 등을 다각도로 분석한 데이터 보고서 ‘리포트퓨레’를 중심으로 ‘매장관리자’ ‘제휴솔루션 스토어’ ‘모바일 앱’ 등의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여러 기업과 협업하며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자의 매장 관리 및 경영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는 오프라인 신원 인증 서비스로 네이버 앱의 ‘Na.’ 영역에서 QR 코드 형태로 제공된다. 이는 무인 매장에서 주로 사용된다. 네이버 인증서를 기반으로 제공돼 보안성과 신뢰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포스페이스랩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무인 키즈 카페, 밀키트 판매점 등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 도입이 필요한 고객사를 모집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외 업종으로 시장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는 “이번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무인 프랜차이즈 매장의 운영 방식을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가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 제휴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