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와이어드컴퍼니, IPO 주관사로 NH투자증권 선정∙∙∙“독보적 시장지배력 확보 계획”
와이어드컴퍼니, IPO 주관사로 NH투자증권 선정∙∙∙“독보적 시장지배력 확보 계획”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11.2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 와이어드컴퍼니 비즈니스 모델∙노하우 가치 잘 이해”
사진=와이어드컴퍼니
사진=와이어드컴퍼니

[한국M&A경제] 와이어드컴퍼니가 2025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NH투자증권을 IPO주관사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와이어드컴퍼니 홍만의 대표는 “소셜셀러 및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와이어드컴퍼니 비즈니스 모델과 노하우에 대한 가치를 잘 이해한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했다”며 주관사 선정 사유를 밝혔다. 

와이어드컴퍼니는 소셜미디어 기반의 1인 셀러가 직원이나 자본 없이도 대형 셀러와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이다. 2018년 소셜셀러와 브랜드사를 매칭해 유통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로 시작했다. 현재는 자체제작상품 개발과 1인마켓 유통∙운영 IT솔루션 런칭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2023년은 철면수심, 여수언니 등 유명 크리에이터와 런칭한 PB브랜드의 연이은 성공과 해외 시장에서 호평받고 있따. IT솔루션을 통한 인당 생산성 개선을 통해 2023년 전년대비 70% 이상의 매출성장 및 영업이익률 개선을 달성한 것으로 밝혀졌다. 

홍만의 대표는 “탄탄한 매출 및 수익성뿐 아니라 카이스트(KAIST)와 공동 개발한 인플루언서 상품 매칭 알고리즘 및 판매량 예측시스템 등 기술 특허 출원을 진행했다”며 “독보적인 시장지배력을 확보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