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1:03 (목)
웨이버스, 내달 31일 네이버시스템 GIS사업부문 인수∙∙∙‘지온DT’ 솔루션 융합으로 시너지 창출
웨이버스, 내달 31일 네이버시스템 GIS사업부문 인수∙∙∙‘지온DT’ 솔루션 융합으로 시너지 창출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11.2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정보 데이터 생산 내재화∙∙∙디지털트윈 환경 등 구축 역량 확보
향후 항공 및 정밀도로 지도 구축 사업 분야 진출 예정
(사진=웨이버스)

[한국M&A경제] 공간정보산업 플랫폼 기업 웨이버스(대표 김학성)가 네이버시스템(neighbor system, 대표 임병조)의 지리정보시스템(GIS) 사업 부문을 인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인수 대상은 GIS 사업 부문 관련 자산과 특허권, 상표권, 영업권, 면허 등이다. 인수 기준일은 내달 31일이다. 

웨이버스는 지난 20일 회사 정관상 ▲항공기사용사업 ▲초경량 비행장치사용사업 ▲항공 촬영업 등 10여 개의 사업목적을 추가하기 위해 내달 28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공시했다. 

웨이버스는 그간 공간정보 시스템 구축 분야에서 독보적으로 공간정보 데이터 가공과 유통, 서비스 사업을 운영해 왔다. 웨이버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공간정보 데이터 생산 분야를 내재화하면서 공간정보산업의 전 공정을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웨이버스는 이번 인수를 기반으로 디지털트윈, 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신산업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공간정보가 필요한 다수 기업과 협업 및 솔루션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또 최근 출시한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지도 협업 서비스 ‘맵픽’을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공간정보 데이터를 제공할 준비도 완료했다. 

김학성 웨이버스 대표는 “이번 인수계약은 웨이버스의 미래 사업에 있어 꼭 필요한 공간정보 데이터 생산 부문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며 “이는 당사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술인 ‘지온DT’ 솔루션과 융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향후 항공 및 정밀도로 지도 구축 사업 분야로도 더 쉽게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