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부동산플래닛 파트너스, ‘휴세코’ 보유자산 매각 주관사로 선정
부동산플래닛 파트너스, ‘휴세코’ 보유자산 매각 주관사로 선정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0.1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개 필지∙7개동 건물로 구성∙∙∙6차선 도로, 인근 아파트 대단지로 유동인구 多
GTX-A 개통 예정 등 각종 호재 및 최적 입지
부동산플래닛 파트너스가 매각 주관을 맡은 휴세코 보유 자산 ‘일산 희망주유소&충전소’ 전경(사진=부동산플래닛)
부동산플래닛 파트너스가 매각 주관을 맡은 휴세코 보유 자산 ‘일산 희망주유소&충전소’ 전경(사진=부동산플래닛)

[한국M&A경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반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각자대표 정수민∙엄현포)은 자회사 부동산플래닛 파트너스가 LIG그룹 계열사 ‘휴세코’가 보유 중인 주유소 자산의 매각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매각 대상은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304-4번지에 위치한 ‘일산 희망주유소&충전소’다. 우수한 입지 환경과 향후 주상복합 등 개발 사업이 가능한 만큼, 투자자 및 업계의 관심이 높은 자산이다. 부동산플래닛 파트너스는 이달부터 개인 투자자, 법인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자산은 3개 필지와 7개동의 건물로 구성돼 있다. 대지면적 7,470m²(약 2,259.67평)에 연면적은 1,543.86m²(479.80평)이다. 토지와 건축물 전체를 대상으로 매각이 진행된다. 각 건물은 주유소와 충전소 외에도 세차장과 사무실, 수리시설 및 복리시설 등 다양한 용도를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입지적으로는 왕복 6차선 대로변에 접해 있으며 1km 근방으로 약 2만 5,000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대단지 중심입지에 자리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또 경의중앙선 탄현역이 도보 8분 거리에 있고 서울-문산 고소도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한 차량 접근성도 높아 우수한 교통 입지를 자랑한다. 

특별히 주목해야 할 점은 이번 매각 대상 자산에 잠재된 개발 가치 상승 가능성이다. 2~3km 내에 위치한 일산역과 대화역은 각각 대곡-소사선 및 인천 2호선, 수도권 3호선 연장 사업이 계획돼 있다. 2024년에는 GTX-A(대화역)노선 개통도 예정돼 있어 서울 주요 지역으로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상 자산의 부지는 2년 뒤부터 주상복합, 업무시설, 노유자시설 등으로 새롭게 개발할 수 있는 등 각종 호재와 함께 더욱 최적의 입지를 갖출 것으로 기대되는 자산이다. 

이와 더불어 GTX-A노선이 개통되는 2024년을 전후해 자산 인근의 대규모 재정비 사업도 진행된다. 사업비 6,946억 원 규모의 ‘고양일산테크노밸리’ 프로젝트가 시행됨에 따라 일산신도시 면적의 20%가 넘는 330만m² 규모의 ‘IT/미디어 마이스 산업특구’가 조성된다. 또 방송영상밸리, 킨텍스 제3전시장, CJ라이브시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번 매각 대상에 관한 상세 정보 및 매수의향서 등 매입참여 관련 자료는 부동산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와 앱 내의 ‘기업 매물’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플래닛 파트너스 엄현포 대표는 “매각주관을 맡은 해당 자산은 주유소를 비롯해 충전소와 세차장, 수리점 등이 동시 입점해 운영되고 있고 풍부한 유동인구와 각종 교통망 확충 등 훌륭한 입지 환경을 지닌 곳”이라며 “향후 주상복합과 업무시설, 노유자시설 등으로 다양한 개발이 가능해 시행사 및 건설사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을 뿐 아니라 이미 임차인과의 명도 협의까지 마친 상황으로 투자자의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