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이그니스, 348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유치∙∙∙“아시아 최고 푸드 브랜드 디벨로퍼 목표”
이그니스, 348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유치∙∙∙“아시아 최고 푸드 브랜드 디벨로퍼 목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9.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노쉬, 한끼통살, 그로서리서울, 클룹 등 제품 보유
글로벌 비즈니스 본격 확장 계획∙∙∙독일 ‘엑솔루션’ 인수
개패형 마개 사용해 소비자 편의성↑∙∙∙글로벌 음료 브랜드와 협업 예정
(사진=)
랩노쉬 제품(사진=이그니스)

[한국M&A경제]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대표 박찬호)가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348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미래에셋캐피탈, 빌랑스인베스트먼트,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세마인베스트먼트, 이노폴리스파트너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한화증권, NICE투자파트너스 등 유수의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이그니스는 공동 창업자인 박찬호 대표와 윤세영 이사가 2014년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국내 최초 기능성 단백질 간편식 ‘랩노쉬’를 비롯해 닭가슴살 ‘한끼통살’, 곤약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클룹’을 주력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한끼통살은 네이버와 쿠팡에서 판매 중인 닭가슴살 제품 중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랩노쉬는 GS25와 CU의 단백질 드링크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는 등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장해가며 지난해 매출 502억 원을 달성했다. 설립 이후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2025년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그니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확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그니스는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플라자’(Plaza)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랩노쉬와 그로서리서울을 ‘K-푸드 건강 간편식’ 코너에 입점시켰다. 랩노쉬와 클룹은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또 지난해 8월 개폐형 마개(resealable lid) 기술을 보유한 독일 뮌헨 소재 기업 ‘엑솔루션’(Xolution)을 인수하고 유수의 글로벌 음료 회사들과 협업 중이다. 엑솔루션이 개발한 개폐형 마개는 캔 음료의 뚜껑을 다시 닫아 재밀봉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 6개월 이상 탄산 보존이 가능할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갖고 있다. 

이그니스는 클룹에 개폐형 마개를 사용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글로벌 1위 와인 생산업체인 ‘E&J 갤로’(E&J Gallo)와 ‘앤하이저부시’(Anheuser-Busch) 등과의 계약을 통해 개폐형 마개가 적용된 제품을 올해부터 월마트 내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를 통해 향후 미국에서의 높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이영상 팀장은 “이그니스의 견고한 성장성을 높게 평가했다”며 “특히 독일 엑솔루션 인수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해 가는 것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이그니스 박찬호 대표는 “이번 투자는 이그니스의 브랜드 역량과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엑솔루션의 개폐형 마개를 공급하며 다양한 글로벌 음료 브랜드와 협업하고, 주력 제품 이외에도 맥주, 에너지 드링크, 커피 등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아시아 최고 ‘푸드 브랜드 디벨로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