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알고케어-에이슬립, MOU 체결∙∙∙K-헬스케어 생태계 활성화↑
알고케어-에이슬립, MOU 체결∙∙∙K-헬스케어 생태계 활성화↑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8.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관리+수면진단 데이터 공유∙∙∙기술력∙서비스 협력
알고케어와 에이슬립이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알고케어)
알고케어와 에이슬립이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알고케어)

[한국M&A경제] 맞춤형 알고케어(대표 정지원)는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에이슬립(대표 이동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에이슬립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와 에이슬립 이동헌 대표가 참석했다.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은 인공지능(AI) 기반 수면 측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수면 중 숨소리만으로 수면 단계 분석 및 수면 저호흡증과 무호흡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AI 모델을 개발했다. 스마트폰 또는 마이크가 설치된 스피커, TV 등 기기만 있으면 수면 단계를 분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에이슬립은 이같은 AI 기술을 LG전자 등 스마트가전과 결합한 서비스와 수면 측정 앱 ‘슬립루틴’을 제공하고 있다. 

알고케어는 AI 기술을 활용해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알고케어가 자체 개발한 영양관리 솔루션 나스(NaaS, Nutrition-as-a-Service)는 AI가 ▲건강검진 기록 ▲건강설문 ▲일일 건강상태 확인 등 건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사용자 건강상태를 분석해 영양제를 실시간 조합해준다. 사용자는 사물인터넷(IoT) 가전을 통해 간편하게 맞춤형 영양제를 섭취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데이터 및 기술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대외 활동 공동 참여 등 다각적인 상호 협력에 나선다. 알고케어와 에이슬립은 각각 영양 상태 분석 데이터와 수면 데이터 분석 데이터를 공유함으로써 신기술 개발 및 서비스 보완을 위한 협력을 진행한다.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는 “인류가 일상에서 느끼는 가장 보편적인 건강 문제인 수면과 영양건강 분야 협력을 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약이 K-헬스케어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발히 협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이슬립 이동헌 대표는 “수면 상태에 관한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해 알고케어와의 협업을 통해 초개인화된 영양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면과 영양 사이의 밀접한 연관성을 바탕으로 수면 단계 측정 및 분석과 영양제 제공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고케어는 세계 최초로 AI 기반 IoT 영양관리 가전을 필두로 한 실시간 개인맞춤 영양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서비스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2019년 설립됐다. 알고케어는 지난 3월 기업 대상 영양관리 서비스 ‘알고케어 앳 워크’를 공식 출시해 기업이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 영양관리를 복지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정 환경에 적합한 ‘알고케어 앳 홈' 서비스는 2024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