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핀고컴퍼니-아트컨티뉴, ‘서비스 개발 및 IP 산업 확장’ 위해 업무협약 체결
핀고컴퍼니-아트컨티뉴, ‘서비스 개발 및 IP 산업 확장’ 위해 업무협약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6.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기반의 아트 갤러리 ‘아트컨티뉴’∙∙∙VR 컨티뉴 서비스 등 제공
조각 투자 시장 안정적 성장 및 서비스 고도화 위해 협력
핀고컴퍼니, STO 및 조각 투자 사업 다각화∙고도화 계획
(사진=)
사진=핀고컴퍼니

[한국M&A경제] 핀고컴퍼니(대표 윤원범)가 국내 갤러리 아트컨티뉴(대표 엄진성)와 지식재산(IP) 산업 확장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현재 핀고컴퍼니가 운영 중인 음원 수익 공유 플랫폼 ‘핀고’와 정보기술(IT) 기반 아트 갤러리 플랫폼 ‘아트컨티뉴’ 서비스 개발과 더불어 IP 산업 확장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아트컨티뉴는 기존 갤러리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기반의 아트 갤러리다. 유망한 작가의 작품 전시를 통한 갤러리 운영을 비롯해 가상현실(VR) 컨티뉴 서비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운영 등 IT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핀고컴퍼니 윤원범 대표는 “핀고컴퍼니는 조각 투자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과 더불어 고도화된 서비스와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이번 아트컨티뉴와의 협약 또한 이런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사 협업을 통해 음악을 비롯한 미술, 웹툰 등 IP 산업의 확장과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핀고컴퍼니는 미래에셋증권과 증권형 토큰(STO) 및 조각 투자 사업 다각화∙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부의 가이드라인과 규율 체계에 맞게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사업 성장성과 기술 혁신성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아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