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채널코퍼레이션, 트레바리에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 공급
채널코퍼레이션, 트레바리에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 공급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6.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바리, MZ세대 대상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채널톡 도입으로 고객센터 상담 폭 확장 계획
고객 관리 업무 자동화∙∙∙고객 경험 및 서비스 강화 목표
(사진=)
사진=채널코퍼레이션

[한국M&A경제] 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김재홍)이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트레바리(대표 윤수영)에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트레바리는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업계∙사회분야별 사람들과 관계를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독서모임을 운영한다. 현재 약 5,000명의 회원이 인문학, 경영, 경제, 예술 등 350여 개 독서모임에 참여하고 있다. 

트레바리는 그동안 이메일 기반의 고객센터를 운영해왔다. 이번 채널톡 도입 이후에는 고객에게 챗봇, 이메일, 인공지능(AI) 인터넷 전화 등의 채널을 제공해 상담 폭을 넓힐 계획이다. 고객 메신저 및 사내 팀 메신저 연동 기능으로 빠른 응대를 하는 등 고객 관리 전반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문 상담을 통해 관심 독서모임의 분위기, 멤버들의 성향 등의 질문부터 개인별 성향∙취향에 맞는 모임 추천까지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는 “채널톡으로 고객 관리 업무의 상당 부분이 자동화돼 고객 경험과 서비스 모두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상담 통계 데이터로 업무 효율이 8배 이상 증가되고 인사이트 도출이 쉬워 서비스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채널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채널톡의 강력한 고객관계관리(CRM) 및 고객 상담 기능으로 트레바리의 잠재∙신규∙기존 고객의 온라인 경험을 향상시키고 구매 전환에 큰 도움을 주겠다”며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충성도 높은 단골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 리텐션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전 세계 22개국에 걸쳐 약 12만 개 기업이 사용하는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솔루션이다. 고객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통화 상담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해주고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AI 인터넷 전화를 출시해 고객 관리 솔루션으로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