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0:36 (금)
메디팔-전능아이티, 전자차트 연동 제휴 계약 체결∙∙∙병∙의원 경영성∙개선 기여 목표
메디팔-전능아이티, 전자차트 연동 제휴 계약 체결∙∙∙병∙의원 경영성∙개선 기여 목표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5.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관 내 재진환자 관리 업무 효율화↑
애프터닥, 의사-환자 간 연결성 강화하는 재진환자 관리 솔루션
“시장 확장 및 비즈니스 모델 강화 기여 기대”
(사진=)
메디팔과 전능아이티가 양사 솔루션 연동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사진=메디팔)

[한국M&A경제] 병∙의원 재진환자 관리 솔루션 ‘애프터닥’ 운영사 메디팔(대표 강종일)과 병∙의원용 EMR, CRM 솔루션 기업 전능아이티(대표 박명식)가 양사 솔루션 연동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는 의료기관 내 재진환자 관리 업무의 효율화를 통해 환자의 치료 만족도를 높이고 환자의 재방문율을 상승시켜 병∙의원의 경영성과 개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메디팔은 의료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의사와 환자 간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재진환자 관리 솔루션 ‘애프터닥’을 제공한다. 병∙의원은 내원 환자와 자체 플랫폼을 통해 ▲진료 후 처방 이행 체크 ▲일상 건강관리 ▲병원의 치료 사이클에 따른 재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전능아이티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진료관리, 청구관리, 각종 통계 관리 등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는 EMR, CRM 솔루션 ‘전능 스마트닥터’ 시리즈를 3,500처 이상의 병∙의원에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환자정보 연동 ▲예약정보 연동 ▲홍보 및 영업 제휴를 진행하고 연동서비스를 공동 개발하여 연내에 제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메디팔 강종일 대표는 “이번 제휴 계약이 병∙의원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해 양사의 시장 확장 및 비즈니스 모델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능아이티 박명식 대표는 “업계 최초의 재진환자 관리 특화 솔루션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사의 경영효율화에 더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