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10:58 (금)
업라이즈, 에쎈테크와 MFO 서비스 협력 체결∙∙∙에쎈테크 임직원에게 투자 컨설팅 제공
업라이즈, 에쎈테크와 MFO 서비스 협력 체결∙∙∙에쎈테크 임직원에게 투자 컨설팅 제공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3.2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테크 자문, 글로벌 경제 브리핑 등 제공
분기별 자문단과 대면 미팅을 통한 자산 관리 컨설팅 진행
전담 매니저 매칭으로 프라이빗한 자산 관리 상담 가능
승계 프로그램 동반 제공
(사진=)

[한국M&A경제] 업라이즈와 에쎈테크가 ‘멀티패밀리오피스’(Multi Family Office, 이하 MFO) 서비스 협력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업라이즈가 에쎈테크 임직원에게 ▲재테크 자문 ▲글로벌 경제 브리핑 ▲연금 및 대체 자산 교육 등을 제공하는 것에 합의했다. 

MFO는 한정된 고객들에게 전통 자산과 대체 자산을 모두 아우르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개개인 성향에 맞춰 포트폴리오가 구성되며 포트폴리오는 어느 한 분야에만 치중되지 않는다. 

업라이즈 측은 “예를 들어 투자 양극에 있다고 볼 수 있는 디지털과 부동산 투자가 MFO라는 틀 안에서는 모두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고 하나의 포트폴리오로 관리된다”며 “해당 서비스는 본래 고액자산가를 위해 설계된 만큼 가입 허들이 높은 편이지만, 그에 걸맞은 혜택이 제공된다”고 전했다. 

MFO를 통해 분기별로 자문단과 대면 미팅을 통한 자산 관리 컨설팅이 진행된다. 전담 매니저가 매칭돼 자산 관리 상담도 프라이빗하게 언제든지 가능하다. 고객의 자녀 진로 상담과 투자 철학 정립 등 세대를 아우르는 승계 프로그램도 동반 제공한다. 

MFO 사업 총괄 빈센트(김두언) 리더는 “상위 1%를 위한 투자 컨설팅 서비스를 에쎈테크의 임직원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다소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 연금 및 대체 자산 교육 콘텐츠를 에쎈테크에 지속해서 제공하고, 원하는 임직원에 한해 업라이즈만의 프리미엄 종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일정 기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쎈테크 조경호 대표는 “일반인에게 허들이 높은 MFO 서비스를 체험하는 것은 에쎈테크의 임직원에게도 무척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올바른 투자 문화가 에쎈테크에 확산되고 임직원 모두가 자산 관리에 대해 진지하게 돌아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쎈테크는 국내 1위 황동봉 제조기업 대창의 자회사다. 황동을 소재로 하는 물용∙가스용 밸브 제조업체로 황동 단조품, 가공품, 황동 볼밸브, 냉동 볼밸브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 국내 유일 황동 냉동공조 피팅 및 밸브 생산업체로 글로벌 다국적 기업에 수출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냉동공조용 무용접 피팅을 개발해 친환경 경영에도 함께하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