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업라이즈투자자문-플레인바닐라, 해외 전환 사채 일임 서비스 출시
업라이즈투자자문-플레인바닐라, 해외 전환 사채 일임 서비스 출시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3.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든든’으로 해외 CB 투자 서비스 사업협력
안정적 수익, 주가 상승 연동된 CB가격 상승 등 비과세 시세차익 기대
업라이즈투자자문과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은 사업 협력을 통해 해외 전환 사채 일임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사진=업라이즈)
업라이즈투자자문과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은 사업 협력을 통해 해외 전환 사채 일임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사진=업라이즈)

[한국M&A경제] 업라이즈투자자문(대표 김동주∙문일호)과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대표 김경식)은 사업 협력을 통해 해외 전환 사채 일임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업라이즈투자자문은 글로벌 ETF 로보어드바이저 ‘든든’을 제공하고 있다. 올웨더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에버그린’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2020년 7월 서비스 정식 출시 후 누적 고객수 3만 3,000 명 및 관리자산 3,300억 원, 인당 평균 투자금액 1,400만 원을 기록하며 성장해왔다.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은 연금 포트폴리오 컨설팅, 해외 메자닌 채권, 주식형 펀드 등의 특화상품 개발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BK, 유경PSG, 유진자산운용 등 운용사뿐만 아니라 NH, KB, 한투, 삼성증권 등 국내 우수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투자역량을 검증받아왔다. 자문계약자산 규모는 전년도 말 기준 7,023억 원이다. 

전환사채(CB)는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회사채다. 이자 수익과 함께 회사의 주식 가격이 상승할 경우에는 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함으로써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옵션이 붙어있다.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글로벌 금리 인상에 따라 자금조달이 어려워진 기업의 CB 발행이 활발해질 수 있고 채권의 안정성과 주식의 수익성을 함께 기대하면서 절세상품을 선호하는 투자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업라이즈투자자문과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은 양사의 서비스 인프라와 투자전략의 노하우를 결합하고 ‘든든’을 통해 해외 CB 투자 일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제반 협력을 강화해 나아갈 계획이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