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업라이즈,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 ‘청년기업부문’ 수상
업라이즈,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 ‘청년기업부문’ 수상
  • 염현주 기자
  • 승인 2020.12.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자산 로보어드바이저 ‘헤이비트’ 서비스 운영
만 39세 이하 기업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 인정받아
정교한 퀀트 알고리즘과 안정적인 자동투자 서비스 기술로 차별화
업라이즈 이충엽 대표가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에서 청년 기업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출처: 업라이즈)
업라이즈 이충엽 대표가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에서 청년 기업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출처: 업라이즈)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디지털자산 로보어드바이저 헤이비트를 서비스 중인 업라이즈(대표 이충엽)는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 에서 청년 기업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은 벤처투자창업활성화, 지식서비스산업발전, 경제성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를 포상하는 행사다.

업라이즈는 만 39세 이하 대표자가 창업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뛰어난 기업으로서 청년기업부문에 수상했다.

디지털자산 로보어드바이저 헤이비트는 가격 변동이 큰 디지털 자산을 고객 대신 24시간 자동으로 운용하는 자동투자 서비스다. 주 이용자는 디지털자산 투자에 관심이 있으나 큰 변동성을 피하면서 중수익을 추구하는 2, 30대 투자자다.

시장의 급락 상황에서도 손실을 최소화하고 수익을 쌓아나가는 투자 전략이 서비스의 차별화 요소다. 올해 11월 23일 선보인 새로운 투자전략 포어프런트(ForeFront)는 12월 27일 기준 누적 수익률 17.42%를 기록하며 주목 받고 있다.

수학통계적 기법으로 정교하게 설계한 퀀트 알고리즘, 수없이 많은 거래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운영 노하우등 탄탄한 기술력이 원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업라이즈는 구성원 대부분이 KAIST(한국과학기술원), 카카오, NHN, 네오위즈 출신으로 높은 직무적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8년 8월 서비스 이후 누적거래액 2조 원을 돌파하는 등 데이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해 나아가고 있다.  

이충엽 대표는 “오랜 기간 쌓아 온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의 고객들이 실제 수익과 안전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