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메타버스 내 광고 생태계 구축” EDAI-메타록, MOU 체결
“메타버스 내 광고 생태계 구축” EDAI-메타록, MOU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1.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게임 광고 노출 측정+메타버스 플랫폼 ‘만남’∙∙∙시너지↑
EDAI와 메타록이 ‘메타버스 내 광고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EDAI)
EDAI와 메타록이 ‘메타버스 내 광고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EDAI)

[한국M&A경제] 인게임∙메타버스 애드테크 스타트업 EDAI(대표 김동규)는 메타버스 전문 기업 메타록(의장 김종우)과 ‘메타버스 내 광고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EDAI는 게임 플레이를 해치지 않는 인게임 PPL 형태로 게임과 메타버스 공간 안에 브랜드를 광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게임 세상 안에서 정확하게 광고의 유효한 노출을 감지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메타록은 ‘닷큐브 프로토콜’이라는 새로운 규약을 제공해 탈중앙화 기반의 오픈형 메타버스 플랫폼 환경을 구성한다. 닷큐브 프로토콜은 가상공간 속의 큐브의 생성과 연결을 규정하는 새로운 규약이다. 일상생활, 경제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네트워크를 연결해 닷큐브 플랫폼을 생성하도록 기획돼 있다. 

닷큐브 프로토콜에서는 모든 사람이 DCP 규약에 맞춰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메타버스를 만들 수 있다. 기존 메타버스 환경이 플랫폼 중심이었다면, 닷큐브 프로토콜은 사용자 중심의 메타버스 환경을 구성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EDAI와 메타록 간의 협력을 통해 메타록의 닷큐브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메타버스 내 광고의 노출도를 정확한 추적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 노출도 데이터를 이용하면 메타버스 내 큐브 소유자에게 광고 수익을 배분할 수 있는 메타버스 광고 생태계 구축도 기대된다. 

EDAI 김동규 대표는 “EDAI의 인게임 광고 노출 측정 기술과 메타록의 메타버스 플랫폼이 높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하며 “양 사간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마케팅의 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