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iSFC 스타트업 진단 툴킷 기업 ‘에이빅파트너스’, PG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iSFC 스타트업 진단 툴킷 기업 ‘에이빅파트너스’, PG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1.1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G벤처스, 전략형 오픈 이노베이션 특화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원천 기술과 대∙중견 기업 채널 신사업 매칭
에이빅파트너스, 스타트업 위한 진단 툴킷 제공
에이빅솔루션, 빠른 의사 결정 및 부족한 역량 육성 지원
사진=에이빅파트너스
사진=에이빅파트너스

[한국M&A경제] PG벤처스(대표 김혜원)가 iSFC 스타트업 진단 툴킷(Toolkit) 기업 에이빅파트너스(대표 이건호)에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PG벤처스는 스타트업의 원천 기술과 대∙중견 기업 채널의 신사업 매칭을 위한 전략형 오픈 이노베이션(OI) 특화 액셀러레이터(AC)다.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수년간 창업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가를 주축으로 구성돼 판교 지역을 거점으로 설립됐다. 국내∙외 유망 예비 창업팀 및 초기 창업 기업을 발굴∙투자하고 있다. 

PG벤처스의 패밀리 기업 가운데 하나인 에이빅파트너스는 ‘내 손안에 인공지능(AI) 컨설턴트, 에이빅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진단 툴킷을 제공한다. 지난해 창업진흥원의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에이빅파트너스가 제공하는 에이빅솔루션 서비스는 iSFC 스타트업 진단 툴킷을 활용해 사업 초기 탐샘솜(TAM-SAM-SOM) 분석과 전략 방향을 제시한다. 고(Go) 노 고(No Go), 피봇팅(Pivoting)에 대한 빠른 의사 결정과 스타트업의 부족한 역량 육성을 돕는다. 

PG벤처스는 앞으로도 유망한 기업들을 발굴∙보육해 오픈 이노베이션 및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