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1 (목)
젝시믹스-벤텍스, 신소재∙제품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패션에 기능 추가
젝시믹스-벤텍스, 신소재∙제품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패션에 기능 추가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0.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텍스, 다양한 신소재 개발로 국내∙외에서 기술력 인정받아
벤텍스 개발 애슬레저용 특수기능성 신소재 독점 공급
신소재 활용 제품 기획 및 국가 R&D 과제 수행
(사진=)
(왼쪽부터)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세일즈그룹 강교혁 그룹장, 벤텍스 영업본부 강승주 총괄본부장(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한국M&A경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강민준)은 나노 화학기업 벤텍스(대표 고경찬)와 신소재∙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운영 중인 미디어커머스 기업이다. 

이번 체결식은 지난 26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젝시믹스 세일즈그룹 강교혁 그룹장, 젝시믹스 생산그룹 최고은 그룹장, 벤텍스 영업본부 강승주 총괄본부장, 벤텍스 이승원 방산로컬영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1999년 설립된 벤텍스는 100여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국내 단일 연구소 최초로 장영실상을 6회 수상한 기술 강소기업이다. 

벤텍스가 개발한 항바이러스 액상 물질 ‘헬사크린’은 미국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기능을 입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축사 등의 악취부터 생활 악취도 90%까지 줄일 수 있어 활용 분야가 다양하다. 

이외에도 햇빛을 받으면 10℃ 이상 자체 발열하는 광발열 충전재를 개발해 스페인 ‘자라’와 미국 ‘월마트’ 등에 납품하고 있다. 

또 국내∙외 방산시장에서도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고투습 방수소재, 고기능성 흡수속건소재 등의 신소재는 국내 군인의 기능성 전투화, 전투복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벤텍스에서 개발 중인 애슬레저용 특수기능성 신소재를 독점 공급받게 됐다. 향후 양사는 보유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기획하고, 국가 연구∙개발(R&D) 과제 수행 등의 연구 협력도 함께할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고기능성 섬유 연구개발에 매진해 온 벤텍스의 기술력을 더해 진일보한 애슬레저 의류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패션에 기능을 입힌 다양한 신제품과 소재로 국내 1위 브랜드를 넘어 해외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