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컴투버스와 디지털 패션 제휴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컴투버스와 디지털 패션 제휴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7.2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패션사업 접목 위한 기술∙전략 교류 예정
고객경험 중심 실생활 연계형 서비스 구축 계획
콘텐츠 개발, 마케팅 운영 협업∙∙∙시너지 창출
(사진=)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한국M&A경제]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와 디지털 패션 제휴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운영 중이다. 

컴투버스는 컴투스와 그룹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와 엔피가 공동 설립한 메타버스 전문 기업이다. 현실 세계를 온라인상에 구현한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해 금융, 문화, 라이프, 의료 등 각 산업분야 기업과 협력해 투자와 생태계 공동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패션사업 접목을 위한 기술∙전략 교류 ▲고객경험 중심 실생활 연계형 서비스 구축 ▲젝시믹스 지식재산(IP) 활용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운영 등을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측은 “양사 모두 메타버스 기반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콘텐츠 발굴에 관심을 두고 있다”며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신사업 중 하나인 디지털패션의 일환으로 NFT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한 수익실현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3월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와 ‘클립드롭스’ 등에 젝시믹스의 디지털 페르소나 ‘제시아'(XESIA)를 활용한 디지털아트 제작∙판매를 진행했다. 6월부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브랜드 전용관을 열고 캐릭터가 착용 가능한 애슬레저 의상,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박희종 부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가상공간에서의 패션 영역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컴투버스와 함께 시장 영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는 “젝시믹스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며 다각도로 교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실의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메타버스와 결합하는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