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 사업협력∙∙∙디지털 패션 사업 일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 사업협력∙∙∙디지털 패션 사업 일환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2.0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콘텐츠 제작 및 판매
메타버스 내 활용 가능한 패션 아이템∙NFT 아트워크 제작
“젝시믹스 브랜드 캐릭터 준비”
사진=픽사베이
ⓒ픽사베이

[한국M&A경제] 미디어 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강민준)은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대표 고광림)와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효성그룹의 계열사 갤럭시아머니트리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다.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NFT로 발행∙판매∙유통∙관리하는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022년 주요 신규 사업전략 중 하나인 ‘디지털 패션’의 일환이다. 갤럭시아메타버스의 NFT 판매∙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NFT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해 수익 창출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사내에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조직을 구성했다. 이들은 메타버스 내에서 활용 가능한 패션 아이템과 NFT 아트워크 등을 제작한다.

또 올해 디지털 채널에서 활동할 젝시믹스 브랜드의 캐릭터와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1분기 내 NFT 플랫폼 및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NFT와 메타버스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이미 수익이 창출되고 있는 큰 시장”이라며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젝시믹스 브랜드를 알리는데 최적의 채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해외 유수의 패션 기업들이 NFT와 메타버스에 뛰어들고 있는 만큼 젝시믹스도 빠르게 속도를 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