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에이에프아이, 53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뒤끝’으로 쉽게 게임 서버∙기능 개발”
에이에프아이, 53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뒤끝’으로 쉽게 게임 서버∙기능 개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9.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서버 SaaS 플랫폼 ‘뒤끝’ 운영
회원가입, 확률 관리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서버 기능 제공
북미, 유럽 지역에 데이터센터 오픈 계획∙∙∙글로벌 역량 강화
(사진=)
사진=에이에프아이

[한국M&A경제] 에이에프아이(대표 권오현)가 53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에이에프아이는 게임 서버 플랫폼 ‘뒤끝’(Backnd)을 운영 중이다. 

이번 투자는 DSC인베스트먼트가 주도했다. 기존 투자사 지유투자,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신규 투자사로 카카오벤처스와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 슈미트 등이 참여했다. 이로써 에이에프아이는 지난해 10월 프리 시리즈A에 이어 누적 투자금 약 70억 원을 확보했다. 

에이에프아이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뒤끝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뒤끝은 국내 최초의 게임 서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회원가입, 확률 관리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서버 기능을 클라우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자는 서버 지식이 없어도 게임 서버와 서버 기능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이번 투자의 배경으로는 뒤끝의 성장세가 꼽힌다. 뒤끝은 2018년 정식 론칭 이후 게임 서버 개발에 대한 수요를 바탕으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올해 9월 기준 누적 가입 개발사는 약 2,800곳으로 작년 동월(약 2,000개) 대비 40% 확대됐다. 누적 게임 유저 수는 4,900만 명에 달한다. 

에이에프아이는 글로벌 인프라 강화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북미와 유럽 지역에 리전(데이터센터)을 오픈해 국가별 역량 강화에 나선다. 지난 5월 발간된 보고서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2년 리뷰’에 따르면 뒤끝이 타깃하고 있는 전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올해 2,200억 달러(약 301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권오현 대표는 “국내 게임 개발자들과 함께 성장한 덕분에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우리나라를 넘어 글로벌 게임 시장에도 뒤끝의 서버 기능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