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베스핀글로벌, 오픈소스컨설팅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사업 확대 목표”
베스핀글로벌, 오픈소스컨설팅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사업 확대 목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8.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컨설팅, 플레이스 로로 개발∙∙∙마이그레이션 전 과정 자동화 기능 제공
베스핀글로벌, 플레이스 로로 공공 분야 독점 총판
협력으로 안정적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제공 계획
(사진=)
(왼쪽부터)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 베스핀글로벌 장인수 한국 총괄 대표(사진=베스핀글로벌)

[한국M&A경제]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과 공공 분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사업 확대를 목표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각자의 기술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실시간 인프라 현황 분석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의 공공 분야 독점 총판으로 더 신속하고 안정적인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이 개발한 플레이스 로로는 에즈이즈(AS-IS) 업무 시스템 분석부터 전환까지 마이그레이션 모든 과정에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기간∙비용을 인력 투입 대비 최대 40%까지 절감시킨다. 특히 클라우드 전환에서 반드시 선행돼야 하는 실시간 인프라 상세 분석(Deep discovery)과 이를 통한 진단∙평가(Assessment) 기능을 통해 사람이 확인하기 어려운 인프라 연관 관계를 파악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 구축, 운영, 관리, 데브옵스(DevOps), 빅데이터, 보안 등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이다. 2015년 설립 이후 약 4,000개 고객사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미국, 중동, 동남아, 중국, 일본 등 8개국 12개 오피스에 거점을 두고 유기적 협업 체계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클라우드 및 컬쳐 마이그레이션 전문기업이다.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과 협업 문화 발전을 위한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구축, 데브옵스, 애자일(Agile), 컨테이너 아키텍처 등 최신 오픈소스에 대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클라우드 노하우가 집약된 솔루션 플레이스 로로를 개발해 고객 니즈와 기술 트렌드에 맞게 지속해서 고도화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협력을 통해 본격적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양사의 축적된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결합한다면 분명히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베스핀글로벌 장인수 한국 총괄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이 오픈소스컨설팅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플레이스 로로 독점 총판으로서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에게 최고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새로운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끊임없이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