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코렌텍, 美 로도 메디칼과 협력 추진∙∙∙프리미엄 치과 산업 진출
코렌텍, 美 로도 메디칼과 협력 추진∙∙∙프리미엄 치과 산업 진출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2.03.2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보철물 국내 유통 계약 체결 및 제조 협력
로도 메디칼, 독점 기술 보유한 미국 소재 글로벌 임플란트 기술 기업

[한국M&A경제] 국내 인공관절 선두기업 코렌텍(대표 선두훈∙선승훈∙선경훈)은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로도메디칼(RODO Medica)과 임플란트 보철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렌텍은 로도 메디칼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새로운 무시멘트 결합 방식의 혁신적인 독점 임플란트 기술을 이전받고 임플란트 보철물에 대한 국내 총판을 맡을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중 한국 내 생산과 제조기술 이전에 들어간다. 

로도 메디칼은 독점 기술을 보유한 미국 소재 글로벌 임플란트 기술 기업이다.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3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우름 그룹(Aurum Group)과 캐나다 유통 계약도 체결했다. 

코렌텍 선경훈 대표는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새로운 치과 재료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로도 메디칼의 혁신적 보철물에 대한 한국 총판 계약 체결 및 제조협력은 당사가 프리미엄 치과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셈”이라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코렌텍은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인공관절 제조 분야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치과 산업 시장에 뛰어 들면서 브랜드 가치 제고와 더 많은 매출 및 이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통계에 따르면 국내 임플란트 및 틀니 등 보철물 시장은 지난 2018년 4억 700만 달러(약 4,900억 원)에서 5년간 연평균 성장률 7.8%씩 성장하고 있다. 오는 2023년 5억 9,250만 달러(약 7,1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