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와이어바알리, 텐센트 웨이신과 국내 최초 해외 송금 파트너십 체결
와이어바알리, 텐센트 웨이신과 국내 최초 해외 송금 파트너십 체결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2.02.1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어바알리 이용자, 웨이신으로 빠르고 편리한 ‘중국 송금’ 가능해져
한국,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와이어바알리의 11개 송금국에서 이용 가능

[한국M&A경제] 와이어바알리는 국내 핀테크 업체 최초로 중국 텐센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Tencent Financial Technology)와 해외 송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텐센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는 중국 인터넷 테크 기업 텐센트의 핀테크 사업부다. 

이번 해외 송금 파트너십을 통해 와이어바알리의 중국향 송금 서비스가 한층 더 강화될 전망이다. 와이어바알리 이용자는 약 12억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중국 대표 모바일 메신저 앱 텐센트 웨이신(微信)을 통해 손쉽게 중국에 송금을 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한국은 물론 미국, 캐나다 등 11개 국가에서 중국으로 송금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양 웬훼이(Wenhui Yang) 텐센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 아태지역 부문대표는 “와이어바알리와의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역이 확대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 각국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인이 웨이신을 통해 손쉽게 중국으로 송금할 수 있게 된 것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유중원 와이어바알리 대표는 “이번 텐센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으로 송금하시는 고객에게 수취 수단의 다양성과 더욱 편리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와이어바알리는 전 세계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해외 송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50여 파트너사와 함께 국경 없는 핀테크 에코시스템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