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1 (목)
우정바이오-데일리파트너스, D’LABS 통해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우정바이오-데일리파트너스, D’LABS 통해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1.12.2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파트너스, 바이오 전문 VC∙∙∙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제공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인프라 활용∙∙∙신약 개발 컨설팅∙연구시설 지원
D’LABS 5기 포스터(사진=우정바이오)
D’LABS 5기 포스터(사진=우정바이오)

[한국M&A경제] 우정바이오(대표 천병년)와 데일리파트너스가 바이오 스타트업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D’LABS 5기를 공동으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D’LABS는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육성해 시리즈A 투자까지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일리파트너스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제약∙바이오 ▲신약 ▲의료기기 ▲진단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설립 7년 미만 기업이다. 

D’LABS에는 예비 창업팀, 팁스 추천을 받고자 하는 초기 기업, 시리즈A를 준비 중인 기업 등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기업에 데일리파트너스는 초기 투자부터 컨설팅까지 다방면으로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창업기업 1:1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우정바이오에서는 제약∙바이오 전문 인큐베이팅 연구소 랩클라우드센터(LAB CLOUD CENTER)를 통해 신약 개발 전주기의 전문 CRO 컨설팅과 함께 각종 연구시설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는 최대 규모의 실험동물 연구실을 비롯해 분석센터, 유효성센터, 안전성센터 등 종합적인 신약 개발 인프라를 갖춘 연구시설이다. 우정바이오는 벤처캐피탈리스트, 애널리스트 등 금융전문가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데일리파트너스와의 협업으로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해 육성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는 “이번 데일리파트너스와의 오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약∙바이오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바이오 스타트업 생태계가 더욱 활발해지고 기업의 성공 가능성도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LABS 5기 1차 IR은 내년 2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