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美 미디엄, 노어블 인수∙∙∙출판사→오디오 교육 콘텐츠, 사업 영역 강화
美 미디엄, 노어블 인수∙∙∙출판사→오디오 교육 콘텐츠, 사업 영역 강화
  • 염현주 기자
  • 승인 2021.11.1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어블 워렌 셰퍼 CEO, 미디엄 오디오 사업 담당 부사장으로 합류
팟캐스트 형태로 CEO, 우주비행사, 저널리스트 등 전문가 강연 제공
“전문가∙오피니언 리더에게 추가 수익 창출∙작업 공유 방안 제공할 것”
사진=미디엄
사진=미디엄

[한국M&A경제] 미국 온라인 출판 플랫폼 미디엄(Medium)이 오디오 교육 콘텐츠 기업 노어블(Knowable)을 인수했다고 보도했다. 

17일(현재시각) 미국 IT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이번 인수를 통해 노어블 CEO 워렌 셰퍼(Warren Shaeffer)는 미디엄 오디오 사업 담당 부사장으로 합류한다. 노어블 직원 역시 미디어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또 노어블은 독자적인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일각에서는 미디엄이 오디오 교육 콘텐츠 사업 강화를 위해 노어블을 인수한다고 보고 있다. 노어블은 팟캐스트 형태의 오디오 교육 콘텐츠 기업으로 뉴스 플랫폼 레딧(Reddit) 공동설립자 알렉시스 오하니안(Alexis Ohanian)과 미국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 스캇 켈리(Scot Kelly), 식품저널리스트 마크 비트먼(Mark Bittman) 등의 전문가의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100개 이상의 오디오 교육 코스를 구독형을 선보이고 있다. 

워렌 쉐퍼 CEO는 “사람들이 팟캐스트를 듣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한 것”이라며 “미디엄과 노어블은 창작자와 청취자 모두에게 이런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오디오 경험을 개척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노어블의 오디오 콘텐츠가 미디엄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오피니언 리더에게 추가적인 수익 창출과 작업 공유 방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M&A경제=염현주 기자] yhj@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