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10:58 (금)
한화시스템이 투자한 원웹, 태극기 새긴 로켓 위성 36기 발사
한화시스템이 투자한 원웹, 태극기 새긴 로켓 위성 36기 발사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10.1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유즈 로켓에 실은 위성 36기 발사∙∙∙4시간 만에 교신 성공
내년까지 위성 648기 발사 목표
우주 인터넷 기업 원웹이 태극기가 새겨진 로켓을 발사했다(사진=한화시스템)
우주 인터넷 기업 원웹이 태극기가 새겨진 로켓을 발사했다(사진=한화시스템)

[한국M&A경제] 우주 인터넷 기업 원웹(OneWeb)이 태극기가 새겨진 로켓을 발사했다. 

원웹은 14일 오후 6시 40분(한국 시각) 러시아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소유즈 로켓에 위성 36기를 실어 쏘아 올렸고 4시간 뒤 교신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원웹의 로켓 발사는 올해만 7번째다. 8월 한화시스템(대표 어성철)이 3억 달러(약 3,450억 원) 투자와 원웹 이사회에 합류를 발표한 뒤로 매달 한 번씩 로켓을 발사하고 있다. 

이번 발사로 원웹의 위성 358기가 궤도에 자리를 잡았다. 내년까지 위성 648기로 저궤도 우주 인터넷망을 만들어 전 세계에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할 계획이다. 글로벌 우주 인터넷 서비스 계획의 약 55%를 달성했다. 

원웹은 이사회에 합류한 기업들의 소속 국기를 로켓에 차례대로 새겨 넣는다. 영국 정부와 인도 바르티(Bharti), 프랑스 유텔샛(Eutelsat), 일본 소프트뱅크(SoftBank)에 이어 한화시스템이 네 번째로 합류해 로켓에 태극기가 그려진다. 

한편 로켓 발사는 수많은 실적이 입증된 아리안스페이스(Arianespace)와 소유즈(Soyuz)와 협력한다. 지상에서 위성 신호를 받아 분배하는 게이트웨이는 미국의 대표적 네트워크 기업 휴즈(Hughes)를 파트너로 두고 있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