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하이퍼커넥트, 美 나스닥 상장사 매치그룹에 인수∙∙∙글로벌 경쟁력↑
하이퍼커넥트, 美 나스닥 상장사 매치그룹에 인수∙∙∙글로벌 경쟁력↑
  • 강철현 기자
  • 승인 2021.02.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의 후 독립경영 체제는 그대로 이어가∙∙∙올해 2분기 거래종결 예상
하이퍼커넥트, 북미∙일본 등 빅마켓 공략∙∙∙신사업 글로벌 시장 출시 탄력
하이퍼커넥트의 영상메신저 ‘아자르’. (출처: 하이퍼커넥트)
하이퍼커넥트의 영상메신저 ‘아자르’. (출처: 하이퍼커넥트)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는 10일 미국 나스닥(NASDAQ) 상장사 매치그룹(Match Group)이 자사 지분 100%를 17억 2,500만 달러(약 1조 9,330억 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 후 하이퍼커넥트의 독립적인 경영체제는 그대로 이어간다. 거래 종결은 올해 2분기로 예상된다.

매치그룹은 소셜 디스커버리앱 틴더(Tinder) 등 40여개 글로벌 소셜 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북미, 유럽, 일본 등 글로벌 빅마켓 내 비게임앱 부문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시가총액 약 47조 원 규모로 추정된다.

하이퍼커넥트는 비디오 및 AI(인공지능) 기반 기술기업이다. 글로벌 이용자 비중이 99%에 달하는 영상 메신저 아자르(Azar)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합의를 계기로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소셜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북미, 일본 등 글로벌 빅마켓 공략에도 속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올해를 목표로 준비해 온 엔터프라이즈 및 AI 휴먼 기반의 차세대 소셜 서비스 등 신사업들의 글로벌 시장 출시에도 탄력이 붙을 예정이다. 특히 최근 북미에 출시한 영상 기반 소셜 디스커버리 & 데이팅 앱 슬라이드(SLIDE)의 성공적인 안착도 앞당길 전망이다.

샤르 듀베이(Shar Dubey) 매치그룹 대표는 “온라인에서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사람들은 더 풍부하고 깊이있는 경험을 원한다”며 “하이퍼커넥트의 라이브 영상 및 오디오 기술은 글로벌 전역의 이용자들이 새로운 사람, 새로운 문화와 연결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하이퍼커넥트가 설립부터 줄곧 집중해 온 혁신 기술 개발은 놀랍도록 인상적인 결과를 만들어 왔고 회사가 갖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시장 입지는 매치그룹의 포트폴리오를 완벽히 보완한다”며 “향후 매치그룹이 지닌 북미, 일본 등 빅마켓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호간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하이퍼커넥트의 혁신 기술에 대한 투자도 적극 지원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이퍼커넥트 안상일 대표는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는 환경에서 북미, 일본 등 빅마켓 공략과 함께 더 큰 규모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매치그룹과 같은 글로벌 선도 기업과 손을 잡았다”며 “매치그룹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뢰받는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를 ‘연결’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어 “작은 스타트업도 혁신 기술만 있다면 글로벌에서의 사업기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하이퍼커넥트가 증명해내고 기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매치 그룹을 파트너로 맞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강철현 기자] kch@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