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이베이코리아 옥션, ‘별미’로 집콕족 입맛 잡았다
이베이코리아 옥션, ‘별미’로 집콕족 입맛 잡았다
  • 염현주 기자
  • 승인 2020.12.3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 별미’ 올해 매출 65억 원∙∙∙행사기간 중 신선식품 판매량 36% 증가
옥션 별미 ‘친환경’ 편∙∙∙친환경 무농약 식품 엄선
출처: 이베이코리아
출처: 이베이코리아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30일 국내 대표 온라인쇼핑 사이트 옥션이 올해 초 론칭한 ‘옥션 별미’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신선식품 성장을 견인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옥션 별미’는 고객이 직접 매기는 ‘옥션 구매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신선식품을 선별해 판매하는 행사다. 총 18번에 걸친 행사기간 동안 옥션 별미를 통해 선보이는 ‘별미 딜’ 상품만 65억 원이 팔리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먹어본 고객에게 검증된 신선식품을 소개하고 오프라인 매장처럼 덤까지 제공한다’는 맞춤 전략이 적중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못난이딜’ ‘맛보기딜’ 등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한 코너도 인기를 얻었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실제로 옥션 별미가 진행되는 기간 해당 신선식품 카테고리 판매량은 전년대비 평균 36% 증가했다. 산지직송 조개류를 선보인 조개편이 진행된 3월 16일부터 22일까지 옥션에서의 조개 판매량은 전년대비 96% 신장했다. 그 외에도 ▲오렌지편 93% 증가 ▲돼지고기편 56% ▲보양식편 42% ▲갑각류편 41% ▲여름과일편 41% ▲제주특산물편 37% ▲닭고기편 36% ▲홈파티푸드편 35% ▲햇과일편 33%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옥션은 1월 3일까지 옥션 별미 ‘친환경’ 편을 진행한다. 건강하게 키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무농약 표고버섯 향고(1kg)’ 등 친환경 신선식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옥션별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신동옥 옥션 마케팅팀장은 “별미 코너는 비대면이 일상이 된 언택트 트렌드에 편승하면서 옥션의 대표적인 신선식품 콘텐츠로 자리잡았다”며 “올 한 해 동안 누적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적시에 선보이는 등 더 발전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