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3 10:37 (금)
“AI+보안기술 만났다” 씨이랩-시옷, 전략적 MOU 체결∙∙∙“산업 내 문제 해결”
“AI+보안기술 만났다” 씨이랩-시옷, 전략적 MOU 체결∙∙∙“산업 내 문제 해결”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8.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 제공 기대”
(사진=)
(왼쪽부터)시옷 박현주 대표와 씨이랩 이우영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씨이랩)

[한국M&A경제] 비전 인공지능(Vision AI) 기술의 선도기업 씨이랩(XIIlab, 대표 이우영)과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시옷(CIOT, 대표 박현주)은 지난 29일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해 산업 내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다. 

디지털 시대에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강조되고 있다. 기업이 디지털 환경에서 운영됨에 따라 데이터 유출 및 사이버 공격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는 것은 필수 불가결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이번 MOU의 핵심은 씨이랩의 선도적인 비전 AI 기술과 시옷의 첨단 보안 솔루션을 결합해 데이터 보안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구체적인 전략을 마련하는 데 있다. 

씨이랩의 비전  AI 솔루션 ‘엑스아이바’(XAIVA)는 실시간으로 산업 현장의 다양한 위험 요소를 감지하고 분석하는 고도화된 AI 기술을 제공한다. 또 ‘아스트라고’(Astrago) 솔루션은 GPU 리소스 관리와 최적화에 있어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런 씨이랩 솔루션에 보안 분야의 모니터링을 추가하고 솔루션 및 제품에 시옷의 전문적인 보안 모듈을 결합함으로써 통신 환경과 데이터베이스(DB)의 보안을 더욱 견고히 강화해 기업의 IT 인프라 전반에 걸쳐 철저한 보안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는 또 차량 데이터 모니터링과 자동차 보안 분야에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시옷의 ‘위즐’(Weasel) 솔루션과 씨이랩의 비전 AI 기술을 융화해 차량 데이터를 활용한 AI 추천 기능과 차량 주행 관련 데이터 보안 모듈을 강화할 예정이다. 

씨이랩의 AI 인프라 및 비전 AI 기술이 시옷의 강력한 보안 솔루션과 결합돼 데이터 보안과 실시간 모니터링 부분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사업 영역 진출과 기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 융합을 넘어 고객이 기대하는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방안으로 평가된다. 이로 인해 양사는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에서도 빠르게 입지를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우영 씨이랩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옷과 함께 AI와 보안 기술에서 새로운 혁신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로써 고객에게 더욱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주 시옷 대표는 “시옷의 보안 솔루션과 씨이랩의 AI 기술이 만나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의 기술적 협력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