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1 (목)
씨이랩-부다, MOU 체결∙∙∙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공동 프로모션 협력 도모
씨이랩-부다, MOU 체결∙∙∙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공동 프로모션 협력 도모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4.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영상 분석 서비스 및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공동 프로모션 진행
국내∙외 시장 대상 프로젝트에서 플랫폼 개발 및 홍보 활동 계획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 시작으로 양사 간 협력 확대
(사진=)

[한국M&A경제] 코스닥 상장사 씨이랩이 부다와 인공지능(AI) 영상 분석 서비스 및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공동 프로모션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진행될 프로젝트에서 플랫폼 개발 및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오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의 이벤트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협력을 도모한다.

씨이랩은 2010년 설립된 AI 영상 분석 전문 기업이다. 대용량 영상 데이터 분석∙가공 활용에 특화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1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 영상 분석 서비스 ‘비디고’(Vidigo)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비디고는 사용자가 올린 영상에 등장하는 객체를 AI가 빠르게 검출해 출현 빈도와 키워드를 통계 보고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저렴한 비용으로 AI 영상 분석을 진행할 수 있다.

부다는 일정 금액으로 임의의 상품을 구매하는 랜덤 쇼핑 플랫폼 ‘포켓팡팡’을 운영 중인 IT 스타트업이다. 지난 3월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올해 미국∙대만∙태국에 현지 법인 설립과 서비스 론칭을 확정해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포켓팡팡은 ‘즐거움이 팡팡 터지는 나만의 쇼핑공간’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벤트 커머스 플랫폼이다.

부다 측은 “포켓팡팡은 고객과 신뢰를 통해 성장한 플랫폼”이라며 “이번 프로모션 역시 씨이랩과 상호 간 신뢰를 바탕으로 반드시 성공적으로 마치겠다”고 밝혔다.

씨이랩 측은 “씨이랩이 AI 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기술력과 부다의 창의성이 만나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을 시작으로 양사 간 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글로벌 프로모션 기회를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