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1:01 (수)
바카티오-카카오모빌리티,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숙박∙교통 어우러진 플랫폼 서비스 제공
바카티오-카카오모빌리티,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숙박∙교통 어우러진 플랫폼 서비스 제공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7.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편의성↑
사진=바카티오
사진=바카티오

[한국M&A경제] 바카티오(대표 지현준)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바카티오는 프리미엄 숙소 예약 플랫폼 ‘파인스테이’(finestay)와 신뢰기반 호스트 커뮤니티 ‘파인호스트’(finehost)를 운영 중이다. 이번 제휴로 파인스테이 앱에서 바카티오의 숙소 예약을 마친 사용자는 카카오 T 렌터카 배너 광고를 확인하고 해당 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고객에게는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새로운 고객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여행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바카티오 지현준 대표는 “숙박과 교통이 한데 어우러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라며 “이런 시너지가 양사의 성장은 물론 국내 여행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렌터카 서비스는 숙박 예약을 마친 뒤 확인할 수 있는 배너를 통해 카카오T로 이동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인스테이는 프리미엄 스테이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좋은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바카티오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또 법인 설립과 동시에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털(VC)인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았으며, 3년 연속 한국관광공사의 지원하에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해 나아가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