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2 11:04 (수)
닥터나우-함소아한의원, 소아청소년 건강관리 위한 파트너십 체결’∙∙∙의료 인프라 확대
닥터나우-함소아한의원, 소아청소년 건강관리 위한 파트너십 체결’∙∙∙의료 인프라 확대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6.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소아한의원, 전국 64곳 네트워크 보유∙∙∙의료 인프라 확장
전지점 비대면진료 적극참여, 소아청소년 대상 건강관리에 시너지 기대
“알러지 질환, 성장, 틱질환 등 만성질환 관리에 투자, 의료생활의 질↑”
닥터나우가 함소아한의원과 전략 파트너십을 맺고 소아청소년 건강증진 및 질환관리에 역량을 모은다(사진=닥터나우)
닥터나우가 함소아한의원과 전략 파트너십을 맺고 소아청소년 건강증진 및 질환관리에 역량을 모은다(사진=닥터나우)

[한국M&A경제] 국내 대표 비대면진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국내 최대 네트워크 의료기관 함소아한의원과 전략 파트너십을 맺고 소아청소년 건강증진 및 질환관리에 역량을 모은다. 

닥터나우(대표 정진웅)는 전국 64 곳에 달하는 함소아한의원 모든 지점이 비대면진료 및 헬스케어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소아한의원 전용관’을 앱 내 신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소아청소년 의료 및 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인프라를 확장한다고 덧붙였다. 

이용자는 닥터나우 앱 내 전용관에서 함소아한의원 모든 지점에 종사하는 한의사 중 1명을 선택해 비대면진료를 신청할 수 있다. 한약 처방을 받고 배송을 통해 원하는 장소에서 한약 수령도 가능하다. 방문치료가 필요한 경우 앱을 통해 한의사 및 지점과 상담 후 심화 치료과정에도 임할 수 있다. 

함소아한의원은 전국 64개 지점을 보유한 네트워크 의료기관으로 25년 이상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알레르기질환, 성장, 소아비만, 틱질환 등 소아 만성질환부터 잦은 감기, 수족구, 냉방병 등 다양한 계절성 질병에 대한 치료와 처방에 특화됐다. 

닥터나우 정진웅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소아청소년 대상 경증질환 대응부터 만성질환 관리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고 한약의 배송을 통해 소비자 만족감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최근 소아청소년과 진료에 대한 이용자의 니즈가 상승하는 가운데 면역력개선 및 성장기 건강관리 등 측면에서 한방치료에 대한 선택지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함소아한의원 조현주 대표는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성장기 진료와 치료에 특화된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에게 한의학의 전문성과 역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닥터나우를 통한 비대면진료를 매개로 함소아한의원이 보유한 체계적인 의료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원외탕전실, 한약연구소 등 인프라를 통한 고품질의 처방한약도 약배송으로 받을 수 있어 소아청소년을 둔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나우는 오는 6일 현충일 및 연휴기간에도 비대면진료 등 서비스를 정상운영한다. 연휴 중 급증하는 경증급여질환에 대비해 실시간 의료상담 포함 24시간 운영체제를 가동한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