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클래스101-스튜디오바이블, 합병 계약 체결∙∙∙양질의 콘텐츠 다양성↑
클래스101-스튜디오바이블, 합병 계약 체결∙∙∙양질의 콘텐츠 다양성↑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2.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질적∙양적 다각화 위해 노력”
(사진=클래스101)

[한국M&A경제] 함께 성장하는 통합 배움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공대선)이 21일 스튜디오바이블과 합병 계약을 체결하고 콘텐츠를 독점 공개한다. 

클래스101은 스튜디오바이블(이하 바이블)과 합병하고 바이블의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합병을 통해 바이블이 보유한 음악, 영화, 스포츠, 글쓰기, 요리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콘텐츠를 확보한 만큼, 클래스101의 콘텐츠에 다양성을 더할 예정이다. 

바이블의 강점이었던 각 업계의 전문가의 클래스는 클래스101의 콘텐츠 라인업을 더욱 확장 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적인 클래스로는 ▲프로게이머 페이커 ▲작사가 김이나 ▲영화감독 박찬욱 ▲만화가 윤태호 ▲전 프로골퍼 박세리 등이 있다. 각 분야에서 맹활약하며 명성을 이어온 거장과 최고의 자리에 오른 명사의 클래스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만큼, 클래스메이트에게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배움을 선사할 것이다. 

클래스101은 확장된 배움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콘텐츠 플랫폼에 대한 전략적 인수합병(M&A)을 추진하며 클래스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 클래스메이트가 배움의 여정에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포맷의 클래스뿐만 아니라 수강 몰입도와 경험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 ‘챌린지’ ‘다짐’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통합 배움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클래스101 공대선 대표는 “클래스메이트의 배움과 성장의 여정에 있어서 필요한 것을 모두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유저가 더욱 넓고 다채로운 배움과 경험을 누리고 즐길 수 있도록 M&A를 비롯해 서비스의 질적∙양적 다각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