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마이리얼트립, 국내∙외 투자사들로부터 총 756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
마이리얼트립, 국내∙외 투자사들로부터 총 756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1.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보된 자금으로 기존 슈퍼 앱 전략 강화 예정
신규 사업인 패키지 서비스, B2B 영업 등에 전념
“여행 슈퍼 앱으로서의 위치 공고히 할 것”

[한국M&A경제] 여행 슈퍼 앱을 운영 중인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이 국내∙외 투자사들을 통해 총 756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BRV캐피탈매니지먼트와 프랑스 코렐리아캐피탈(Korelya Capital), 파텍파트너스(Partech Partners), 미국 밴더빌트 대학(Vanderbilt University) 등 글로벌 투자사를 비롯해 국내 SV인베스트먼트, 삼성증권이 참여했다. 또 IMM인베스트먼트, 알토스벤처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먼트 등 기존 주주도 연속해 투자했다. 

‘겟유어가이드’와 같은 유럽의 선도적 여행 유니콘에 투자하고 있는 코렐리아캐피탈의 경우 이번 투자가 한국에 투자하는 첫 번째 사례다. 

마이리얼트립은 이번 자금 확보를 통해 기존 슈퍼 앱 전략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규 사업인 패키지 서비스, B2B 영업 등에 전념할 계획이다. 또 추가 투자자들과 협상을 진행 중으로 이번 라운드의 자금 유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리얼트립은 팬데믹 이후에만 약 2,000억 원에 달하는 자금을 조달하며 자본 시장에서 미래 가치와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여름 월손익분기점(BEP)을 돌파한 데 이어 연간 1조 원 거래액을 기록했다. 올해 1월에는 역대 최대인 1,400억 원 규모의 거래액과 수익을 올릴 전망이다. 

지난해 마이리얼트립은 약 1조 원의 거래액을 바탕으로 항공과 숙박 분야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뒀다. 항공여객판매대금 정산제도(BSP) 기준 항공권 예약 순위는 전체 3위에 올랐다. 2023년 포브스 아시아가 선정한 ‘2023년 주목해야 할 100대 기업’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는 “우리의 사업 성과와 높은 성장성을 믿고 계속해 후속 투자를 집행하는 기존 주주들을 비롯해 국내∙외 유수 투자 회사들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한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 최고의 여행 슈퍼 앱으로서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리얼트립은 지난해 패키지 시장에 진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또 ‘아이와트립’ ‘스타트립’ 등과 같은 플랫폼 인수를 통해 가족 여행 시장 및 인바운드 여행 시장까지 범위를 빠르게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