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핸디즈,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와 맞손∙∙∙편안한 이동 경험 제공
핸디즈,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와 맞손∙∙∙편안한 이동 경험 제공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1.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반스테이 투숙객 위한 차량 호출 서비스 제공∙∙∙투숙객 니즈 충족
시스템 최적화로 어반스테이 앱 통한 택시 호출 서비스 확장 예정
“어반스테이 비대면 서비스, 타다 운영 방식과 적합”
(사진=)
(왼쪽부터)핸디즈 정승호 대표, 브이씨엔씨 이정행 대표(사진=핸디즈)

[한국M&A경제] 숙박 및 주거시설 위탁 운영 서비스 스타트업 핸디즈(대표 정승호)가 지난 17일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대표 이정행)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브이씨엔씨는 7~9인승의 승합 차량을 기반으로 한 대형 택시 호출 서비스 ‘타다 넥스트’를 주력으로 ‘이동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엔데믹 이후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며 그만큼 택시 호출 서비스를 찾는 투숙객이 증가했다. 핸디즈는 이런 투숙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필요성을 느껴 타다를 운영하는 브이씨엔씨와 협약을 체결했다. 

타다는 큰 캐리어를 가지고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적합하고 타 운영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감도 적다. 어반스테이 투숙객이 고객센터로 택시 호출을 요청하면 평균 10분 내외로 탑승 할 수 있도록 택시 호출을 하고 있다. 목적지 도착 후 고객이 카드로 직접 결제하는 방식이다. 이런 시스템을 최적화해 추후 어반스테이 앱을 통해 고객이 간편하게 택시를 호출할 수 있도록 확장할 예정이다. 

브이씨엔씨 이정행 대표는 “타다의 노하우가 담긴 간편한 호출 방식과 편안한 이동 경험으로 어반스테이와 투숙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핸디즈 정승호 대표는 “다양한 관광객이 방문하는 만큼, 컨시어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준비하게 됐다”며 “어반스테이의 비대면 서비스와 타다의 운영 방식이 매우 적합하고 안정적이라 업무 협약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투숙객이 어반스테이를 이용하고 체크아웃하고 돌아가는 그 순간까지 즐거운 경험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