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어센트코리아-메가존클라우드, ‘맞손’∙∙∙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 공급
어센트코리아-메가존클라우드, ‘맞손’∙∙∙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 공급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0.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의 일본 사업 네트워크 활용
일본 시장 적극 진출 계획
사진=어센트코리아
사진=어센트코리아

[한국M&A경제] 검색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 테크(MarTech)기업 어센트코리아(대표 박세용)와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국내 및 일본시장 공급에 함께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어센트코리아와 메가존클라우드는 메가존 계열 종합 광고회사인 펜타클을 통해 어센트코리아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에게 공급하기로 했다. 또 메가존클라우드의 일본 사업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시장에도 적극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어센트코리아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검색어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수집한 다양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즉,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이 브랜드를 발견 및 인식하는 것부터 구매 및 그 이후의 모든 상호 작용까지 분석해 고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국내 버전은 네이버와 구글 코리아의 검색어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구축한 3페타 바이트(300만 기가 바이트) 규모의 데이터를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활용해 분석한다. 

어센트코리아는 지난 7월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을 론칭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은 1억 3,000만 명의 일본 전 국민이 구글 재팬과 야후 재팬에서 입력한 3억 개의 검색어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다양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일본 소비자 인식’과 ‘일본 시장 내에서의 제품간 브랜드간 경쟁상황’ 등을 몇번의 검색만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다.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메가존클라우드를 통해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된다. 따라서 도입 이후 즉시 사용 가능하며 사용량 증가 수요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 최근 도입한 ‘GPT분석 기능’이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데이터 분석가나 마케팅 전문가처럼 분석 결과를 설명해줘 이용자가 어려움 없이 데이터의 의미를 해석할 수 있다. 

펜타클 차상훈 부사장은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인사이트 마케팅 서비스의 질을 크게 높일 수 있을 전망”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의 효율적 마케팅을 계획하는 고객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어센트코리아 박세용 대표는 “국내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업계(MSP) 대표주자인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국내 시장과 일본 시장을 동시에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더욱 고도화하고 미국 등 글로벌 버전을 추가로 도입하는 전 과정에서 양사의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