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인수 절차 중단∙∙∙“플랫폼 관련 협업 합의”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인수 절차 중단∙∙∙“플랫폼 관련 협업 합의”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3.1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과열로 SM 인수가 적정 범위 넘어선 것으로 판단
히이브 주주가치에 끼칠 영향도 고려
카카오와의 대승적 합의에 따라 양사 플랫폼 협업 추진
사진=하이브
사진=하이브

[한국M&A경제]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인수 절차를 3월 12일부로 중단했다. 하이브는 카카오∙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경쟁 구도로 시장이 과열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는 하이브의 주주가치에도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의사결정을 내렸다. 

앞서 하이브는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SM의 가치와 인수 후 통합(Post Merger Integration)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무형의 비용까지 고려한 적정 인수가격 범위를 설정해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의 지분을 인수하고 공개매수를 진행했다. 하지만 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추가 공개매수로 경쟁 구도가 심화되고 주식시장마저 과열 양상을 보이는 현 상황에서는 SM 인수를 위해 제시해야 할 가격이 적정 범위를 넘어섰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하이브 측은 “대항 공개매수를 진행하면서까지 SM 인수를 추진하는 것은 오히려 하이브의 주주가치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시장 과열을 더욱 부추길 수 있다는 점까지 고려해 인수 절차 중단이라는 결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 속에서 최근 카카오와 논의가 전격적으로 이뤄지게 됐다”며 “양사는 대승적인 합의에 도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이브는 SM 경영권 인수 절차를 중단하기로 합의함과 동시에 양사의 플랫폼 관련 협업 방안에 대해서도 합의를 이뤘다고 덧붙였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