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콴텍, ‘금융전문가’ 통한 고객 접점 확대∙∙∙업계 최초로 일임 투자권유대행인 제도 도입
콴텍, ‘금융전문가’ 통한 고객 접점 확대∙∙∙업계 최초로 일임 투자권유대행인 제도 도입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1.1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콴텍 앱 활용한 비대면 채널 넘어 대면 영업 채널 강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진입 장벽↓∙∙∙새로운 투자 패러다임 이끄는 것 목표
현재 금융전문가 위한 전용 앱 개발 중∙∙∙연내 추가 모집 통한 규모 확대 예정
AI자동투자 콴텍이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중 투자일임 최초로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도입해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사진=콴텍)
AI자동투자 콴텍이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중 투자일임 최초로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도입해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사진=콴텍)

[한국M&A경제] AI자동투자 콴텍이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중 투자일임 최초로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도입해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금융전문가 제도는 지난해 콴텍투자일임이 출시한 비대면 투자일임 앱 ‘콴텍’의 영업 채널을 비대면은 물론 대면까지 강화해 고객층을 더욱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콴텍의 금융전문가는 투자권유대행인으로 활동하며 투자자를 만나 콴텍을 알리고 투자일임계약체결의 권유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투자권유대행인’은 증권사 등 금융회사와 위탁계약을 통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해당 증권사의 투자상품 가입을 권유하는 자를 뜻한다. 비대면 서비스에 주력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업계에서 이런 일임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도입하는 것은 콴텍투자일임이 처음이다. 

콴텍투자일임은 금융전문가를 통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가 생소한 고객을 대상으로 콴텍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소개하고 투자자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진입 장벽을 낮춰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을 이끌겠다는 목표다. 

앞서 콴텍투자일임은 지난 13일 1기 금융전문가 모집을 마무리했으며 지원자 대상 세미나를 개최해 콴텍투자일임의 비전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재 금융전문가의 영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도 개발 중이다. 연내 금융전문가 추가 모집을 진행해 규모를 더욱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 자산 관리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콴텍 역시 고객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금융전문가 제도를 통해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와 더욱 편리하고 똑똑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쓸 것”이라 전했다. 

한편 콴텍투자일임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기반으로 똑똑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별화된 알고리즘 기술력으로 B2B 시장을 선도한 데 이어 지난해 4월, 콴텍 앱을 출시하며 B2C 시장에 진출했다. 콴텍 앱은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8만 건을 달성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