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0:45 (화)
콴텍-한화투자증권, 테마 포트폴리오 투자 정보 제공 계약 체결
콴텍-한화투자증권, 테마 포트폴리오 투자 정보 제공 계약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3.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콴텍 AI 통합형 자산관리 솔루션 ‘큐엔진’ 활용∙∙∙한화투자증권 이용자에게 정보 제공
“최적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경험 가능”
(사진=)
사진=콴텍

[한국M&A경제]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콴텍투자일임(이하 콴텍, 대표 이상근)은 한화투자증권과 고도화된 디지털 금융투자 서비스 제공 협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양사는 콴텍의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 큐엔진(Q-Engine)을 활용해 한화투자증권 스탭스(STEPS) 앱 이용자에게 고도화된 테마 포트폴리오 투자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국내∙미국 주식 테마 종목 정보 ▲주간 추천 테마 및 포트폴리오 제안 ▲포트폴리오 분석 및 리밸런싱 제안 등의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큐엔진은 콴텍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의 통합형 자산관리 솔루션이다. 위험 관리, 자산 배분, 종목 선택 등 16개의 모듈로 구성됐다. 국내 금융기관에서 큐엔진을 적용해 운용되는 고객 총 운용자산(AUM)은 지난 12월 기준으로 1조 5,000억 원을 넘어섰다. 

콴텍 이상근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한화투자증권 고객에게 더 빠르고 정확한 테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최적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콴텍은 로보어드바이저 기반의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4월에는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투자일임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