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씨엔티테크, 선박용 탄소복합재 프로펠러 및 설계∙제조 기술 스타트업 ‘모쓰’에 투자
씨엔티테크, 선박용 탄소복합재 프로펠러 및 설계∙제조 기술 스타트업 ‘모쓰’에 투자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1.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쓰, 2022년 해양 수산 투자 유치 컨설팅 지원사업 통해 발굴
“설계, 소재 기술로 캐비테이션 성능↑, 연료 감축 효과로 해양환경 보호 효과 기대”
씨엔티테크가 선박용 탄소복합재 프로펠러 및 설계∙제조 기술 스타트업 모쓰에 투자했다(사진=모쓰)
씨엔티테크가 선박용 탄소복합재 프로펠러 및 설계∙제조 기술 스타트업 모쓰에 투자했다(사진=모쓰)

[한국M&A경제]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CNT테크, 대표 전화성)가 선박용 탄소복합재 프로펠러 및 설계∙제조 기술 스타트업 모쓰(대표 이재형)에 투자했다고 6일 밝혔다. 

모쓰는 2022년 해양 수산 투자 유치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됐다. 프로펠러의 최첨단 설계 기술과 제조 역량을 통해 선박, 항공기, 드론의 추진시스템 효율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이다. 

선박 프로펠러 캐비테이션으로 인한 소음과 진동, 부식현상은 프로펠러 구조 상에서 최소화해야만 하는 기술 중 하나로 꼽히며 해군함정과 슈퍼요트 제조사 등이 주목하고 있는 기술이다. 캐비테이션이 발생하면 추진 효율이 떨어지고 소음과 선체의 강한 진동원인이 돼 은밀한 작전을 수행해야하는 함정에는 치명적이다. 척당 수 조원 가치를 가지는 슈퍼요트에서 캐비테이션 소음은 선주나 제조사가 해결하고 싶어하는 핵심 문제다. 

모쓰는 캐비테이션 성능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019년 설립 이후 해군의 FFX Batch-III 울산급 호위함의 프로펠러 날개 형상설계와 차기 이지스함 1번함인 정조대왕함 추진기 날개 형상설계 등 대한민국 해군 함정 개발 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아시아와 유럽에 제품을 선보이는 등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재형 대표는 “탄소복합재 프로펠러 기술은 국내에서 유일하다고 볼 수 있다”며 “설계, 소재 기술로 캐비테이션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연료 감축 효과가 있어 해양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투자 혹한기이지만, 스타트업이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씨엔티테크는 어려운 시기에 앞으로도 투자와 보육을 통해 많은 스타트업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