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에어리퀴드 코리아-GS에너지, 에너지 전환 및 탄소 중립 위한 협력 MOU 체결
에어리퀴드 코리아-GS에너지, 에너지 전환 및 탄소 중립 위한 협력 MOU 체결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2.11.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전환 및 탄소 중립, 적극 추진하기로
(사진=)
에어리퀴드 코리아-GS에너지 MOU 협약식(사진=에어리퀴드 코리아)

[한국M&A경제] 에어리퀴드 코리아와 GS에너지가 에너지 전환 및 탄소 중립을 위한 협력을 위해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의 주요 범위는 국내∙외 CCUS(Carbon Capture, Utilization and Sequestration), 저탄소 수소와 암모니아, LNG 터미널의 냉열 활용 등이다. 양 사는 각 사 보유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에너지 전환 및 탄소 중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에어리퀴드 코리아는 에어리퀴드가 보유한 다양한 전문 기술을 활용해 여수 산업단지 및 국내 전체의 탄소 중립을 위해 CCUS, 저탄소 수소 및 암모니아, GS에너지의 LNG 터미널에서 발생하는 냉열 에너지 활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에어리퀴드 코리아 니콜라 푸아리앙 대표는 “한국의 에너지 전환 및 탄소 중립을 위해 GS에너지와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 분야의 선도 기업인 양 사 간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