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모두의충전’ 운영사 스칼라데이터, GS에너지로부터 30억 원 규모 투자유치
‘모두의충전’ 운영사 스칼라데이터, GS에너지로부터 30억 원 규모 투자유치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2.1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에너지, 지난 6월 이후 6개월 만에 추가 투자
모두의충전, 국내 전기차 이용자 3명 중 1명 사용
불편한 충전 결제 문제∙∙∙통합 결제 솔루션으로 해결
사진=스칼라데이터
사진=스칼라데이터

[한국M&A경제] 스칼라데이터(대표 윤예찬)가 GS에너지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스칼라데이터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통합 플랫폼 ‘모두의충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GS에너지가 지난 6월 투자한 뒤 6개월 만에 추가 투자한 것이다. GS에너지는 스칼라데이터의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고 스칼라데이터의 성장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전략적 투자를 계기로 전기차 충전 플랫폼 사업, 수요반응사업(EV DR) 등 관련 충전 인프라 서비스 고도화 및 신사업 진출을 가속할 예정이다. 

스칼라데이터 측은 “최근 경기 침체 여파로 급격하게 얼어붙은 벤처 투자 시장 불황에도 스칼라데이터는 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며 “미래 전기차 충전 시장을 선도할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매주 매출 신기록을 달성하며 성장하고 있는 우량 기업임을 핵심성과지표(KPI)와 숫자로 증명하고 있다”며 “GS에너지는 스칼라데이터가 가진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모두의충전은 국내 전기차 이용자 3명 중 1명이 사용하는 플랫폼이다. 전기차 충전을 하기 위해 여러 장의 회원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한 충전 결제 문제를 통합 결제 솔루션 ‘모두페이’로 전환하고 있다. 

이 외에도 EV 서비스형 소프트웨어(EV-SaaS),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전기차 전용 커넥티드카 연동 서비스, 충전소 실시간 정보 제공 등 전기차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